부안 직소폭포 내변산국립공원 부안 볼거리 가볼만한곳 추천
안녕하세요. [핫플티처] 입니다~
전라북도 부안에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은데요. 특히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는 부안 수성당에서 유채꽃이,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는 부안 데이지꽃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부안 내변산에 위치하고 있는 직소폭포가 있는데요. 내변산국립공원 주차장에서 걸어가면 왕복 1시간이 걸리는 비교적 짧은 트레킹 코스입니다.
걷는데 난이도도 상당히 쉬우며, 길이 어렵지 않아서 등산 초보자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인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부안 직소폭포
부안 직소폭포는 내변산 안에 있습니다. 그래서 내변산 등산로를 따라서 걸으면 되지만, 산 꼭대기까지 갈 필요가 없고, 직소폭포로 향하는 길을 그대로 따라가시면 돼요.
중간중간이 길 안내판이 있으니 비교적 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겁니다.
내변산국립공원 주차
내변산국립공원은 주차비가 2,000원입니다. 그리고 안으로 입장하는 데에는 따로 돈을 걷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주차를 하고 걸어가면 이렇게 초록초록한 풍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4,5월이면 날씨가 덥지도 않고, 딱 선선하면서도 초록초록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부안 직소폭포 대나무숲
부안 직소폭포를 보기 위해 안으로 들어가면 위에 사진처럼 대나무 숲이 나옵니다. 이 대나무숲 자체가 이쁘고 공기가 좋아서 힐링이 되는 공간이더라고요.
그리고 가다 보면 이렇게 멋진 공간들이 많이 나옵니다. 뒤늦게 안 사실이지만, 이곳이 1박 2일 촬영지였다고 하네요. 공기도 좋고 풍경도 이쁜 곳이라 그런가 티브이 프로그램에서도 나온 것 같습니다.
부안 직소폭포 볼거리
그리고 직소폭포로 가기 전에 정말 멋진 전망대가 나오는데요. 위 사진처럼 멋진 풍경을 전망으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사진을 찍길래, 저희도 찍어 보았네요. 그리고 이곳 위로는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도시락을 섭취하기에도 좋은 장소였습니다.
부안 직소폭포 등산길
드디어 부안 직소폭포에 도착하였습니다. 걷는데 길 안내판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길을 잃을 염려는 없겠더라고요. 그리고 등산로에서 폭포까지는 다시 내려가야 하는 길인데요. 이 길만 다른 길에 비해서 다소 험합니다. 이 길을 제외하고는 직소폭포까지 오는데 길이 아주 편하기 때문에 등산 초보자들도 쉽게 올 수 있는 공간이에요. 부안 가볼 만한 곳 볼거리로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아무쪼록 부안 볼거리로 추천드리는 직소폭포였습니다. 부안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가볼 만한 곳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내변산 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직소폭포도 한번 방문하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