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 효자수산가맥 회, 해산물 맛집
안녕하세요. [핫플티처] 입니다~
전주에서 분위기 좋게 회와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전주 객사에 위치한 효자 수산가맥이라는 곳입니다. 바깥에는 이쁜 조명들이 달려 있어서 이국적이면서도 밝은 느낌을 주고, 야외 창가 자리로는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해산물과 회, 매운탕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개인적으로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전주 맛집 효자수산가맥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입구 쪽에 가 이쁘고 알록달록한 전구들을 많이 달아놓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가 분위기가 더 좋아 보였으며, 저녁에는 훨씬 좋을 것 같았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야외 테이블도 많이 운영하였는데, 요즘에는 야외테이블을 운영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저희는 2022년 5월쯤에 방문하였는데 야외 테이블까지는 운영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전주 효자수산가맥 가격표
가격표 이미지 또한 개성 있고 이뻤는데요. 마치 손으로 직접 작성한듯한 가격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회와 해산물답게 가격대는 다소 높은 편이었지만, 그만큼 양도 많이 나오고, 분위기도 좋았던 곳이길래, 가성비 좋은 횟집, 해산물 집이더라고요.
저희는 광어+생연어 소 사이즈와 항정 김치 구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운탕을 주문하였어요. 조금만 기다리더니 먼저 회가 나오더라고요. 광어와 생연어의 조합이었는데, 정말 맛있고 좋았었습니다.
전주 연어 광어 맛집 효자수산가맥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연어 고기와 광어 고기의 두께가 상당히 두껍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씹는 맛이 있었고, 회 고기가 정말 싱싱하고 좋았었어요. 위에 레몬즙을 뿌리고 먹는데 생선 비린내가 하나도 안 나고,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런 맛있는 회를 먹으면서 술을 안 먹을 수가 없어서 소주도 한병 시켜서 마셨었네요.
전주 효자수산가맥 항정 김치 구이
그리고 두 번째 메뉴인 항정 김치 구이까지 나왔습니다. 이 김치 구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다 굽혀져서 나오기 때문에, 그냥 바로 먹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고깃기름에 절여진 김치 구이가 너무 맛있었으며, 돼지고기와 구운 김치를 같이 먹으니, 정말 술안주로 딱이었습니다.
전주 효자 수산가맥 매운탕 맛집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메뉴인 매운탕까지 나왔습니다. 이날 두 명이서 와서 정말 배불리 맛있게 먹고 갔네요. 소주를 먹을 때 따뜻한 국물요리가 필요해서 이렇게 매운탕까지 주문해 봤는데요. 매운탕 자체도 너무 맛있으며, 안에 고기 살과 알탕이 많이 들어있어서 건져 먹을거리도 많았습니다.
전주 효자수산가맥은 지하실 쪽에도 자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하실 쪽 자리를 가보니 이곳에도 분위기가 옛날 포차 느낌 나고 좋더라고요. 사진상에서는 느낄 수 없겠지만, 음악도 크게 나와서 약간의 클럽 느낌도 풍기더라고요. 또한 최신 노래가 아니라, 옛날 감성 노래들이 흘러나오기 때문에 흥도 나고 분위기가 좋았던 전주 맛집이었어요.
다 먹고 나서 나와보니 이제 해가 져 있더라고요. 해가 져 있자 매장 앞에 걸려있는 전구들이 더 빛을 발하는 것 같았습니다. 전주에서 회, 해산물, 매운탕 맛집을 찾으신다면 전주 객사에 위치하고 있는 효자수산가맥을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전주 맛집 효자수산가맥 회, 해산물, 매운탕 맛집 글이었습니다.